안녕하세요, 지난해부터 피프리미에서 홈페이지 글 업로드와 뉴스레터를 발송을 담당하고 있는 예람입니다. 🙇
이렇게 저를 드러내고 인사하려니 (쑥스)(부끄)합니다만, 조금 더 친근한 목소리로 여러분께 다가가고자 인사드립니다! 앞으로도 새로운 환경 소식, 흥미로운 보고서 등을 피프리미에 가득 채워낼 예정이니 플라스틱 프리 소식이 궁금할 때는 피프리미를 찾아 주세요. 😉💙
여러분께 새로운 소식을 전하려고 해요:)
2주 동안 피프리미에 정리된 알짜배기 환경 정보만 쏙쏙 담아낼 예정이니, 2주 간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👀, 읽어볼 만한 보고서는 어떤 게 있는지📄 들여다보시면 친환경 라이프를 영위하시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. 😎 (도움 되고 있는 거 맞지요?🫶)
또 한 가지 소식!
발행된 피프리미의 뉴스레터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아카이빙 페이지를 생성했어요. 📑 아래 링크 버튼을 눌러 지난 뉴스레터 확인 가능하니 언제든지 꺼내 먹어요~ (자이언티 ver.)
그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💙
‘오염자 부담 원칙’이 EU 의약품과 화장품 판매 기업에 적용됩니다.
하수도 처리 시 미세 플라스틱을 제거하는 비용을 각 기업이 부담하라는 것인데요, 해당 지침에는 하수와 처리된 하수의 미세 플라스틱 농도까지 감시해야 한다는 내용까지 담겨있답니다. 🚰
골목골목 보이는 의류 수거함에 헌 옷을 넣어본 경험, 한 번쯤 있으시죠? 수거함에 들어간 옷들은 과연 재활용이 잘 되고 있을까요? 🤔
멀끔한 옷은 아름다운가게, 굿윌스토어 등 재사용 가게에 기증하고, 기부영수증까지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!
무엇보다 무분별하게 새로운 의류를 구매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죠🧥
아찔한 소식을 전합니다. 미세·나노 플라스틱에 오염된 토양에서 자란 완두에게서 미세·나노 플라스틱이 발견된 것은 물론이거니와, 그에게서 수확된 완두를 식재한 이후에도 여전히 미세·나노 플라스틱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. 🫛😨 오염된 완두에서 자란 풀은 플라스틱을 머금은 상태에서 태어나 자라게 된 것이죠.
해양의 미세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토양의 미세 플라스틱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오염을 방지해야겠습니다. 😢
🤔 '피프리미에 올라오는 정보들 SNS의 자원순환, 제로웨이스트 정보들은 어디서 어떻게 찾아보는 거지?' 하고 궁금하신 분들을 비롯한 쓰레기 덕후들에게 소개합니다!
국내외 자원순환 소식&환경과 관련된 믿고 볼 수 있는 뉴스레터 구독 사이트랍니다.
물론 저희 피프리미 팀도 이메일 뉴스레터도 빠질 수 없죠😘
(당신도 쓰레기 정보통이 될 수 있어요! 😎)
갑진년을 맞아 KBS에서 수신료의 가치를 빛낸 다큐멘터리가 방송되었습니다. ✨ ‘지속 가능한 지구는 없다’라는 제목으로 <탄소 해적>과 <재활용 식민지> 두 편으로 나누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‘지속 가능’의 실태를 보여주었죠.
상당히 충격적이고 뼛속까지 파고드는 내용이라 되도록이면 영상으로 시청각을 통해 충격받으시는 걸 추천드리고요, 여의치 않다면 아래 간단히 정리한 글과 사진을 확인해 보세요.
오래도록 곱씹고 싶어 사심을 담아 정리했습니다. 😉
플라스틱 프리와 나, 피프리미